http://cafe.naver.com/slimmom/1732

문제 1 코드가 너무 길어요
눈에 거슬리는 데스크탑 책상 위의 마우스와 키보드 선은 케이블 터틀이라는 소품으로 말끔히 정리할 수 있다. 고무로 된 몸체를 뒤집어 가운데 심에 전선을 말고 동그랗게 몸체를 덮어준다. 케이블 터틀은 G마켓이나 옥션 같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격이 1천원대로 저렴하고 색깔도 다양하다. 크기가 작은 미니 터틀은 이어폰에 사용할 수 있다.

문제 2 컴퓨터 뒤가 엉망이에요
수많은 선들이 엉켜있는 컴퓨터나 TV 뒷부분. 선들이 바닥까지 늘어져 발에 걸릴 뿐 아니라 먼지까지 엉켜 방을 지저분하게 만든다. 이럴 때 유용한 것이 바로 케이블 타이. 중간 중간을 묶어주는 벨크로 타이와 일회용 타이가 일반적이나 스프링처럼 선 전체를 감싸주면 보기에 더욱 깔끔하다. 원하는 길이만큼 잘라서 쓸 수 있고 대형문구점이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2천원 대의 가격에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문제 3 USB선들로 컴퓨터 옆이 지저분해요
디지털 카메라와 MP3 때문에 컴퓨터 옆에 항상 한 두 개씩은 꽂혀 있는 USB선. 매번 사용 후 정리하고 다시 꺼내 쓰자니 귀찮고, 그냥 놔두자니 안 그래도 복잡한 컴퓨터 본체 주위가 더욱 너저분해진다. 케이블 요요는 뒷면에 접착 시트가 있어 본체나 모니터 뒤에 고정할 수 있고 전선을 감는 몸체는 탈부착이 가능해 USB선을 쉽게 갈아 끼울 수 있다. 벽에 접착시켜 전화선을 정리할 때에도 유용하다. 9천8백원, 고포드.

문제 4 멀티탭 주변이 깔끔했으면 좋겠어요
여러 개의 코드가 어지럽게 꼽혀있는 멀티탭이야말로 반드시 조치가 필요한 부분! 가구 밑이나 소파 뒤에 숨겨놓아도 삐죽 튀어나온 선들은 정리가 쉽지 않다. 귀여운 얼굴의 멀티탭 정리함이면 정리정돈뿐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듯하다. 윗면과 두 옆면에 구멍이 뚫려 있어 전선을 원하는 방향으로 빼낼 수 있고 크기가 넉넉해 6구 멀티탭도 문제없다. 고리가 달려있어 벽에 고정도 가능하다. 2만2천원, 햇살맑은집.

[출처] 집안 곳곳 전선 정리 노하우~ (Inae Mom's Cafe) |작성자 겨울바람
http://cafe.naver.com/slimmom/173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