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내가 언제 해봤더라? 중고등학교 때!


지난주 금요일에 헬스장에 상담만 받으러 갔다가, 세미PT(30분) 20회를 등록 했습니다.

정말 생각지도 않았던 지출 하지만 마누라님의 뽐뿌덕에 한다고 큰소리 뻥! 치고는 시작 했습니다.

- 처음하는 운동이고 내가 PT를 받았을 때 잘 할까라는 의구심이 들어 세미PT/20회로 시작했습니다.


헬스장 방문 2일차..세미PT 1회차(3월 20일 화)


- 담당 트레이너님과 첫 만남! (정말 부끄럽다. 부끄러워..)

- 스트레칭 (까먹지 말고 꾸준히 해야지!)

(아래 동작만 했을뿐인데 30분이 훅 지나갔으나, 저질체력으로 인한 3번의 휴식타임을 가짐)

  > 팔을 머리위로 쭉펴기 (8s) - 뭐 별거 아니네

  > 팔을 머리위로 쭉펴서 왼쪽, 오른쪽으로 한번씩 해주기 (각 8s) - 뭐 별거 아니네

  > 다리꼬고 팔을 머리위로 쭉펴기 (8s) - 헉...이건 처음해보는데..

  > 다리꼬고 팔을 머리위로 쭉펴서 왼쪽, 오른쪽으로 한번씩 해주기 (각 8s) - 헉...내 얼굴은 홍당무..

  > 팔벌려 높이뛰기 (30회) - 휴.. 쉬운거다..

  > 스쿼트자세 (5s 버티기... 여러번) - 헉.. 제 허벅지를 고정하시면 정말.. 힘들잖아요

  > 웨이브팔굽혀펴기 (10회) - 뭐지.. 10회하는 동안 2번이나 쉬었다..


PT 끝난 후, 물 여러모금 마시면서 휴식을 취하고..

5~6km/h 속도로 50분간 런닝머신 걸었습니다. (50분 걷고 또 휴식..)


런닝머신까지 마치고 나니 온몸이 후덜덜 흔들리고 정신줄을 놓게 되는데요.

너무 저질체력에 부끄러워 혼났습니다.


제 몸을 생각해서 예쁜 옷을 사고 싶은 마음이니 열심히 한번 해야겠습니다.

세미PT 20회 = 주 2회 = 10주(2달 2주)


[운동기간 목표] 약 2달기준으로 약 7kg 빼서 목표 체중 73kg 입니다.

[최종 목표] 현재 몸무게 80.6kg / 목표 체중 68kg(-12.6kg)


PT가 없는 평일은 1시간씩 빠른걸음 런닝머신으로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몸무게 변화는 PT 회차마다 정리해서 남겨야지...

'나의 일상 > 운동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장 세미PT 1회차  (0) 2018.03.21

+ Recent posts